악의의 재생산

오해와 진실/박주영과 오해 그리고 진실

제가 자주가는 아스날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입니다.


어떤식으로 아스날에 대한 악성 루머가 확산되는지를 살펴보죠.


원 글 작성자- 아스날갤러리 휠릴리님


--------------------------------------------------------------------------------------------------




새벽에 ㅇㅆ 해정방에 보니깐 이런 기사가 올라왔네요?

댓글 반응 역시 후끈합니다. ㅋㅋㅋㅋ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BBC가 저런 식으로 제목을 써냈다는게 믿기지가 않아서

혹시 또 악의적으로 번역한게 아닌가 하고 링크확인해보려했더니 주소부터 이상합니다.

http://bbc-worldnews.net/2012/08/celta-vigo-ready-to-end-park-chu-youngs-arsenal-misery/#.UDgE69jkiae








링크를 타고 들어가보니 BBC로고를 그대로 빼다 쓰고 있긴 합니다.

조약한 광고들이 여기저기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걸 보니 뭔가 이상하기도 하구요.

원래 BBC 사이트에서는 광고를 저런 식으로 조잡하게 달아놓지 않아요.

그래서 꼼꼼히 살펴봤더니 밑에 이 기사를 쓴 기자에 대한 소개글이 있네요.







근데 reporter나 journalist라고 안하고 author(작가)라고 하는게 수상하네요. 

(혹시 영국에서는 기자를 author라고도 부르나요?)

꼼꼼히 읽어 내려가다보니 제일 밑에 이런 문장이 있네요.

With more than 1 million monthly pageviews and 300.000 unique monthly visitors, bbc-worldnews is one of the most prolific news blog site reporting breaking news.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블로그 사이트에 낚여서 BBC라고 말머리 달아놓는게 어처구니가 없네요.

다들 BBC떴다고 기뻐하던데 이 사실을 알면 얼마나 웃길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정보 추가



기자가 또 이 글을 그대로 보고 기사로 작성했네요. 이 병신같은 기자들.

기사는 네이버가면 나옵니다.


출처: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ec&sid1=107&sid2=214&oid=109&aid=0002403011




--------------------------------------------------------------------------------------------------



애국심 코스프레하는 인간들이 확인되지도 않은 거짓된 정보를 수많은 이들이 보고있는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립니다. 필터링되지도 않은 정보를 하이에나같은 인터넷 기자들이 보고 베낍니다. 그리고 일반 대중들은 위의 기사를 읽고 그대로 받아들입니다. 이렇게 악의는 무한하게 재생산되어 퍼져나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