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N-벵거는 리빌딩을 즐기고 있다

아르센벵거에 대한 자료들

원출처:http://www1.skysports.com/football/news/11095/8043134/Wenger-enjoys-building



"아스날 보스는 선수들이 떠나는걸 개의치않는다고 말한다."




아스날 보스 아르센 벵거는 그의 선수들이 떠나는거에 개의치않으며 그의 팀을 리빌딩하는 것을 즐기고 있다고 주장한다.


 세스크 그리고 돈스리가  떠났던것처럼  반통수 그리고 말미잘머리가 이번 여름 ES를 떠나며 2년 연속 같은 분위기가 반복되었다.


아스날은 산티 카솔라,올리비에 지루, 루카스 포돌스키를 이적 시장에서 사인하면서 그들을 강화시켜나갔다.


그 트리오는 스쿼드에 미래를 더해주었지만 거너스들은 금요일 데드라인데이의 새로운 추가 영입이 없음을 염려하고 있다.


개막 두경기동안 두번의 무승부를 기록하며 아스날은 연착륙에 실패했음에도 불구하고 벵거는 그의 새로운 거너스들이 곧 빛날것이라고 자신감에 차있다.


그가 말했다.


"리빌딩을 하는걸 즐기고 있어요. 우리는 현재 팀으로써 꽤 좋아보이고 빠르게 전진할수있다고 생각해요" 


"나는 우리팀이 피치위에서 꽤 좋은 팀으로 보이며 함께 싸울 준비가 되어있다고 믿어요."


"우리는 아직 득점을 하지못했고 우리의 베스트를 완성시키지 못했지만 결국 골은 터질껍니다."


"물론 저에게 기회가 있었다면 반통수를 지키고 싶었을 거에요."


"그런데 만약 30골을 넣는 선수를 잃어버리는게 어떤 의미진 알꺼에요. 이 레벨에선 시즌에 30골을 넣는 선수는 아마 전 세계에 100명도 되지않을겁니다."



야망

벵거는 프리미어리그 우승의 야망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한다-그가 2004년에 달성했었던-


그러나 그는 맨시,첼시,맨유의 스펜딩 파워에 맞서싸우는것이 어렵다라는 사실을 받아들인다.


그가 말했다.


"목표는 언제나 리그에서 우승하는겁니다. 만약 그러지못한다면 사람들은 실망할것이고 그 실망하는 이들 가운데 가장 먼저 실망하는 이가 저일껍니다."


"우리는 현재 재정적으로 튼튼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무한대의 자원을 우리는 사용할수는 없습니다."


"만약 당신이 12만명을 수용하는 경기장을 가지고 있다면 이건 아무문제가 아닐꺼에요. 몇몇 구단은 그들의 재정을 무한대로 사용하지만 우리는 언제나 같은 문제를 가지고 있어요"


"축구 시장은 바뀌었고 재정적으로 높은 경쟁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언제나 우리가 가진 자원내에서 최선을 다할껍니다."


"우리클럽은 올바른 방향으로 관리되고 있고 사람들이 원하는 승리를 위해 물론 굳건해질겁니다."



파이낸설 페어 플레이


라이벌 클럽의 재정적인 유리함을 벵거는 인정하는 한편 그는 유에파의 파이낸셜 페어 플레이 규칙이 이미 시장에 효과를 미치고 있다고 믿고 있다.


그가 말했다.


"돈을 물쓰듯이 써 오던 클럽들이 이 규칙들을 걱정하기 시작했어요."


"유럽에서 모든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금 우리는 우리가 가진 한해의 이익내에서 매우 책임감있는 방식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


"모든 클럽들은 노력하고 있어요. 우리는 스스로 의 모델을 유럽의 독일에서 발견했습니다"


"저는 사회의 위기속에서 축구 역시 합리적으로 변화해야 한다고 믿어요."


"당신은 사회의 삶의 질이 떨어져가는 이때 축구만 언제나 거품으로 향하하는걸 상상하기 힘들꺼에요. 사회와 축구 시장이 함께 동작하지 못하고 있어요."








Commet: 유럽 경제 위기가 발생하고 해마다 경기장에 찾아오는 관객수는 줄어갑니다. 특히나 스페인의 경기장에서 텅빈 경기장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편 예외적으로 돌아가는 시장이 있어요. 바로 유럽 축구의 이적 시장이죠. 해마다 선수의 주급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이적료는 더더욱 팽창합니다. 축구 클럽의 이익은 제자리에 맴돌거나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말이죠. 경제 위기속에서 시장이 거품만 키워나가는건 결국 비극으로 향한다는 걸 의미해요. 그런 의미에서 겨스님의 인터뷰는 유럽의 탑 클럽들의 '의무'를 이야기하고 있는 거에요. EU의 수장인 독일이 유럽 경제 위기속에서 많은 책임감을 가지듯 많은 빅클럽 역시 그런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고 말하고 있고 전 이에 100% 동의합니다.